세모튜브

위챗 미니프로그램 가이드 : 수학객체 Math 본문

미니프로그램-小程序/위챗-문법-자료

위챗 미니프로그램 가이드 : 수학객체 Math

iDevKim 2020. 3. 31. 18:59

- Math

수학적인 상수와 함수를 위한 속성과 메서드를 가진 내장 객체.

 

Math.E : 오일러의 상수이며 자연로그의 밑.약 2.718.

Math.LN2 : 2의 자연로그.약 0.693.

Math.LN10 : 10의 자연로그.약 2.303.

Math.LOG2E : 밑이 2인 로그 E.약 1.443.

Math.LOG10E : 밑이 10인 로그 E.약 0.434.

Math.PI : 원의 둘레와 지름의 비율.약 3.14159.

Math.SQRT1_2 : ½의 제곱근.약 0.707.

Math.SQRT2 : 2의 제곱근.약 1.414.

console.log(Math.E);      //2.718281828459045
console.log(Math.LN2);    //0.6931471805599453
console.log(Math.LN10);   //2.302585092994046
console.log(Math.LOG2E);  //1.4426950408889634
console.log(Math.LOG10E); //0.4342944819032518
console.log(Math.PI);     //3.141592653589793
console.log(Math.SQRT1_2);//0.7071067811865476
console.log(Math.SQRT2);  //1.4142135623730951

 

Math.abs(x) : 숫자의 절댓값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abs(-1)); // 1

Math.acos(x) : 숫자의 아크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acos(-1));//3.141592653589793

Math.asin(x) : 숫자의 아크사인 값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asin(1)); //1.5707963267948966 (pi/2)

Math.atan(x) : 숫자의 아크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atan(1)); //0.7853981633974483

Math.cbrt(x) : 숫자의 세제곱근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cbrt(2));//1.2599210498948734

Math.ceil(x) : 인수보다 크거나 같은 수 중에서 가장 작은 정수를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ceil(11.01)); //12
console.log(Math.ceil(-10.95)); //-10

Math.cos(x) : 숫자의 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cos(1));//0.5403023058681398

Math.exp(x) : Ex 를 반환합니다.x는 인수이며 E 는 오일러 상수(2.718...) 또는 자연로그의 밑입니다.

console.log(Math.exp(1));//2.718281828459045

Math.expm1(x) : exp(x)에서 1을 뺀 값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expm1(1));//1.718281828459045

Math.floor(x) : 인수보다 작거나 같은 수 중에서 가장 큰 정수를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floor(11.01)); //11
console.log(Math.floor(-10.95)); //-11

Math.imul(x, y) : 두 32비트 정수의 곱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imul(-2, -2)); //4

Math.log(x) : 숫자의 자연로그(loge 또는 ln) 값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log(12)); //2.4849066497880004

Math.log1p(x) : 숫자 x에 대해 1 + x의 자연로그(loge 또는 ln) 값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log1p(1)); //0.6931471805599453

Math.log10(x) : 숫자의 밑이 10인 상용로그를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log10(2)); //0.3010299956639812

Math.log2(x) : 숫자의 밑이 2인 로그를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log2(3)); //1.584962500721156

Math.max([x[, y[, …]]]) : 0개 이상의 인수에서 제일 큰 수를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max(1, 10, -100, -10, 1000, 0)); //1000

Math.min([x[, y[, …]]]) : 0개 이상의 인수에서 제일 작은 수를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min(1, 10, -100, -10, 1000, 0)); //-100

Math.pow(x, y) : x의 y 제곱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pow(3, 2)); //9

Math.random() : 0과 1 사이의 난수를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random()); // 0.6145310759273956 실행시 마다 다름.

Math.round(x) : 숫자에서 가장 가까운 정수를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round(10.5)); //11
console.log(Math.round(-10.5)); //-10

Math.sign(x) : x의 양의 수인지 음의 수인지 나타내는 부호를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sign(3)); //1
console.log(Math.sign(-3)); //-1

Math.sin(x) : 숫자의 사인 값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sin(Math.PI / 2)); //1

Math.sinh(x) : 숫자의 쌍곡사인 값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sinh(1)); //1.1752011936438014

Math.sqrt(x) : 숫자의 제곱근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sqrt(4)); //2

Math.tan(x) : 숫자의 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tan(1)); //1.5574077246549023

Math.tanh(x) : 숫자의 쌍곡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tanh(1)); //0.7615941559557649

Math.trunc(x) : 숫자의 정수 부분을 반환합니다.

console.log(Math.trunc(-0.123)); // -0